여러 카메라 제조사와 인터페이스를 혼용해서 사용하는 방법
여러 카메라 제조사와 인터페이스를 혼용해서 사용하는 방법
장비의 일부 카메라를
다른 제조사, 다른 인터페이스로 바꾸고 싶다.
카메라 제조사, 인터페이스를 혼용 하면 문제가 될까?
머신비전 카메라를 사용할 때 장비의 카메라를 한 가지 제조사로 통일하는 것은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엔지니어가 꺼리는 상황은 한 장비에서 여러 카메라 제조사를 혼용하는 것인데, 카메라를 혼용해 사용할 경우 카메라 제조사마다 별도의 SDK를 설치해야 하며, 그로 인해 힘들게 개발한 프로그램에서 예기치 않은 에러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인터페이스와 제조사까지 혼용하게 되면 객체 구조와 SDK 모든 것이 다르기 때문에 이렇게 사용했을 때 발생하는 에러는 해결하기 쉽지 않습니다.
카메라, 인터페이스의 선택 고민하지 마세요.
카메라 제조사와 인터페이스로부터 자유로워지는 방법
카메라와 인터페이스로부터 자유로워지는 방법이 있습니다. 몇몇 라이브러리 제조사에서 그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GigE Camera의 경우 GenIcam 규약에 맞춰져 있기 때문에 카메라 제어는 문제가 안 되며, 모든 제조사와 범용으로 호환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인터페이스가 다른 경우도 동일합니다. CoaXPress 인터페이스와 GigE 인터페이스를 동일한 객체 구조에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프로그램을 크게 수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eGrabber SDK 동글이 있는 설비 vs 없는 설비
Euresys에서 출시한 eGrabber Studio를 사용해 장비 프로그램을 구축한다면, 이후에 CoaXPress와 GigE 인터페이스를 혼용하더라도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카메라 제조사가 달라도 eGrabber Studio를 통해 모든 객체는 통합되기 때문에 전혀 문제 되지 않습니다.
카메라, 인터페이스 선택의 폭을 넓힌 eGrabber
카메라 원가 절감과 카메라 납기 트러블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나요?
저렴한 카메라와 고사양 카메라를 장비의 사용 환경에 맞게 적용해서 원가를 낮출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카메라의 납기로 인해 다른 메이커로 변경이 필요할 때도 큰 고민 없이 검토할 수 있습니다.
2022.07.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