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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설치 방법 • CLIP Studio v1.5.0.exe를 실행합니다. • 아래 그림과 같이 Welcome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 버튼을 클릭합니다. • 라이선스 화면입니다. • CLIP Studio를 설치하기 위해 버튼을 클릭합니다. • 설치 구성 요소 선택 화면입니다. • Files와 Driver는 기본 선택이고, CLIP SDK는 선택 항목입니다. CLIP SDK를 설치하기 위해 체크하고 버튼을 클릭합니다. • 설치 경로 선택화면입니다.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를 진행합니다. • 설치 과정 중 Microsoft Visual C++ 2013, 2015-2019 Redistributable (x64) 설치 화면이 표시 됩니다. • 이미 설치가 돼있다면, 왼쪽 그림처럼 표시됩니다. 이 때 버튼을 클릭합니다. • 설치가 안되어 있다면, 오른쪽 그림처럼 표시됩니다. 설치 후 버튼을 클릭합니다. • 다음은 Common Vision Blox (x64) 설치 화면입니다. • AT 제품을 사용하기 위한 드라이버를 제공합니다. • 설치 방법은 간단하게 버튼만 클릭하면 됩니다. • 다음은 cxSupportPackage 2.9.0 설치 화면입니다. • AT 제품의 SDK 및 유틸리티가 설치됩니다. • 설치 방법은 간단하게 버튼만 클릭하면 됩니다. • 모든 설치를 완료하면, 아래와 같이 CLIP Studio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2022.10.271. CLIP SDK 구성 요소 • CLIP SDK는 사용자 편의를 위해 Wrapping 된 클래스를 제공합니다. * 센서 제어 : cxSDK를 Wrapping 한 ClipSensor.dll * 랜더링 : VTK Library를 Wrapping 한 ClipRenderWindow.dll ※ VTK 9.0.0 사용 < CLIP Studio 프로그램 실행 화면 > • CLIP Studio v1.5.0.exe 를 설치한 기본 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C:\Program Files\Fainstec\CLIP Studio • 하위 경로인 SDK 폴더에는 아래의 파일이 존재합니다. * CLIP : dll, lib, h * Sample Code : MFC, CS * ThirdParty : VTK Library 2. CLIP SDK 주의 사항 • AT SDK의 PointCloud.h에는 OpenCV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C:\Program Files\cxSupportPackage\cxSDK\cx3dLib\wrapper\cpp\include\AT\cx\c3d • ClipSensor.dll 은 OpenCV를 사용하지 않으므로, 오른쪽 그림과 같이 주석 처리합니다. • RenderWindow.dll에서 제공하는 RenderWindow2D, RenderWindow3D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CLIP License가 필요합니다. • License가 없으면 왼쪽 그림처럼 예외 메시지가 발생합니다. • License가 있다면, 오른쪽 그림과 같이 RenderWindow가 동작합니다. 3. MFC 샘플 코드 • MFC 샘플 코드 - 프로젝트 설정 MFC에서 CLIP SDK를 사용하기 위한 설정입니다. (예제 코드 프로젝트에 기본으로 경로가 설정되어 있습니다.) • 프로젝트 속성 > 디버깅 > 환경에 아래의 경로를 설정합니다. path=$(CX_SDK_ROOT_64)\bin;$(CLIP_SDK_ROOT)\CLIP\bin;$(CLIP_SDK_ROOT)\ThirdParty\VTK\Debug\bin; • 프로젝트 속성 > C/C++ > 일반 > 추가 포함 디렉터리에 아래의 경로를 설정합니다. • 프로젝트 속성 > 링커 > 일반 > 추가 라이브러리 디렉터리에 아래의 경로를 설정합니다. MFC 샘플 코드 - ExamAcquisition2D • 프로젝트 빌드 후 실행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2D 라이브 영상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MFC 샘플 코드 - ExamAcquisition2D • 프로젝트 빌드 후 실행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스캔 된 3D 데이터를 취득 할 수 있습니다. 4. C# 샘플 코드 C# 샘플 코드 - dll 참조 • C# 프로젝트의 참조에 ClipSensor_NetApi_d.dll 또는 ClipSensor_NetApi.dll 을 추가합니다. (RenderWindow 사용 시 ClipRenderWindow_NetApi.dll 도 추가해야 합니다.) • Debug 또는 Release 설정에 따른 Bin 폴더에 아래의 dll을 추가합니다. • AT Sensor dlls -> C:\Program Files\cxSupportPackage\cxSDK\bin • VTK dlls -> Debug: C:\Program Files\Fainstec\CLIP Studio\SDK\ThirdParty\VTK\Debug\bin -> Release : C:\Program Files\Fainstec\CLIP Studio\SDK\ThirdParty\VTK\Release\bin C# 샘플 코드 - ExamAcquisition2D • 프로젝트 빌드 후 실행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2D 라이브 영상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C# 샘플 코드 - ExamAcquisition3D • 프로젝트 빌드 후 실행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스캔 된 3D 데이터를 취득할 수 있습니다.
2022.10.27Calibrartion File Upload • C5-CS 센서에 Calibration File 을 업로드하기 위해서는 CVB에서 제공하는 유틸리티를 사용해야 합니다. • 아래의 기본 경로에서 GEVConfigManager.exe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C:\Program Files\STEMMER IMAGING\Common Vision Blox\Hardware\StemmerImaging\Utilities • Filter Driver 항목에서 업로드가 필요한 센서를 선택하고 버튼을 클릭합니다. • 센서 연결 후 좌측 상단의 File Upload 메뉴를 클릭합니다. • 새로 저장할 공간을 선택하고 버튼을 클릭합니다. • 제조사로부터 특별한 언급이 없었다면 CalibrartionUser를 선택합니다. • 파일 선택 창이 표시되면 업로드할 Calibrartion File(*.xml)을 선택합니다. • 업로드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메시지 창이 표시됩니다. 2. Calibrartion File Download • C5-CS 센서에 Calibrartion File을 다운로드 하기 위해서는 CVB에서 제공하는 유틸리티를 사용해야 합니다. • 아래의 기본 경로에서 GEVConfigManager.exe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C:\Program Files\STEMMER IMAGING\Common Vision Blox\Hardware\StemmerImaging\Utilities • Filter Drivier 항목에서 다운로드가 필요한 센서를 선택하고 버튼을 클릭합니다. • 센서 연결 후 좌측 상단의 File Download 메뉴를 클릭합니다. • 센서의 특정 공간을 선택하고 버튼을 클릭합니다. • 파일 저장 창이 표시되면 다운로드 할 Calibration File (*.xml)의 이름을 지정하고 버튼을 클릭합니다. •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메시지 창이 표시됩니다.
2022.10.27Auto Start 모드 설명 Auto Start 모드란? • 일반적인 검사 시스템의 경우, 스캔을 위한 물체 감지를 위해 근접 센서를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 하지만 경우에 따라 근접 센서를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 3D 센서 내부에서 물체를 감지하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uto Start 모드는 자동저으로 물체를 감지하고 이미지 취득을 트리거하여 전체 물체를 스캔합니다. • 또한, 시작 트리거 이전에 캡처된 히스토리 버퍼(History Buffer) 데이터를 획득하여 완전한 스캔을 보증하는 옵션이 있습니다. Auto Start 모드 동작 원리 • AOI 내에 물체가 인식될 때까지 3D 스캔을 대기합니다. 하지만 물체 인식을 위한 데이터 취득은 계속됩니다. • AOI 내에 물체가 인식되면 본격적인 3D 스캔이 시작됩니다. • AOI 내의 물체를 인식하기 위한 파라미터 설정이 필요합니다. 2. Auto Start 모드 적용 과정 Auto Start 모드 적용 과정 - AOI • cxExplorer에서 물체가 보이는 조건으로 2D Profile 이미지를 취득합니다. • 좌측 상단의 아이콘을 클릭하여 AOI Rectangle을 지정하고, 아이콘을 클릭하여 AOI를 설정합니다. Auto Start 모드 적용 과정 - SequencerMode • SequencerMode를 Auto Start로 설정합니다. • SequencerMode를 Auto Start로 설정해야, 이와 관련된 모든 파라미터에 접근이 가능합니다. Auto Start 모드 적용 과정 - AutoStartThreshold • Auto Start 조건이 충족되는 라인 위치를 정의합니다. • 해당 파라미터는 AbsolutePosition 값에 따라 계산 방법이 달라집니다. -> AbsolutePosition 은 CameraControls > ModeAndAlgorithmControls 에 있습니다. • AutoStartThreshold 계산 예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 설정한 AOI 정보가 다음과 같을 때 * AoiHeight : 50 * AoiOffsetY : 800 -> AbsolutePosition 값에 따라 다음과 같이 계산됩니다. * AutoStartThreshold = 800 + 50/2 = 825 (AbsolutePosition : TURE) * AutoStartThreshold = 50/2 = 25 (AbsolutePosition : FALSE) Auto Start 모드 적용 과정 - AutoStartNumPixel • 레이저 위치 외에도, 충족되는 유효한 레이저 위치의 수를 정의합니다. • 캡처 된 각 프로파일의 위치 값이 AutoStartNumPixel의 수를 초과하지 않는 한, 센서는 시작 트리거가 생성되지 않습니다. Auto Start 모드 적용 과정 - Column Evaluation Mask • 유효한 센서 열과 제외되어야 하는 센서 열을 정의합니다. • 적용 예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 0~2047 중 500~1500 Column만 유효 열로 설정하고 싶을 때. * ColRangeStart : 500, ColRangeEnd : 1500, ColRangeEnableCommand 실행 * ColRangeStart : 0, ColRangeEnd : 499, ColRangeDisableCommand 실행 * ColRangeStart : 1501, ColRangeEnd : 2047, ColRangeDisableCommand 실행 * ColRangeAvtivate 실행 Auto Start 모드 적용 과정 - AutoStartOption • 레이저 라인 위치의 유효 범위를 정의합니다. • 옵션에 따라 위, 아래 방향으로 레이저 라인을 인식합니다. * PosLessThanAtuoStartThreshold * PosGreaterThanAtuoStartThreshold Auto Start 모드 적용 과정 - AutoStartBufferOption • 시작 트리거가 시작되기 전에 미리 취득된 데이터를 얻을지 정의합니다. • 다음의 옵션이 제공됩니다. * none * HistoryBuffer • 3D 모드에서 AT 제품은 3개의 내부 버퍼를 사용하여 프로파일을 동시에 취득하고, 3D 프레임을 PC로 전송합니다. HistoryBuffer는 이 버퍼들 중 하나입니다. • 설정된 옵션에 따라 첫 번째 프레임(Buff#1)이 버려질 수 있습니다. • HistoryBuffer의 크기는 제한되어 있으며, 버퍼가 가득 차면 가장 오래된 데이터를 덮어쓰기 시작합니다. • 또한, HistoryBuffer와 함께 청크(Chunk) 모드를 사용해야 합니다. -> 청크 모드의 사용 방법은 cx_cam_chunk_test 예제 코드를 참고하세요 • HistoryBuffer의 청크 데이터에는 실제 유효한 Y 크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sizeYReal : 유효한 프로파일 수 • 예제 코드를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실제 유효한 Y 크기를 얻을 수 있습니다. • 다시 정리하면, HistoryBuffer 를 사용하여 트리거 된 직전 이미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 하지만, 실제 유효한 Y 크기를 얻어 추출하고, 트리거 된 직후 이미지와 병합(merge) 작업이 필요합니다.
2022.10.271. 기능 소개 • AOI-Search 모드의 동적 버전. • 3D 실시간 이미지 취득 중에도 동작 • 경사면이 있는 물체 스캔 시 유용한 기능 • AOI OffsetY 값이 실시간으로 변경된다. • 경사면이 잇는 물체를 스캔하기 위해서는 넓은 영역의 AOI가 필요 • 2D Image 모드에서는 동작 불가 • 3D 모드에서만 사용 가능. • 실시간 적용 가능하며 P,I,D는 기본 값을 권장 (PID Controller에 관한 이론적인 내용은 링크 참고) 알고리즘(Algorithm) • Min(Minimum) • 레이저 라인이 AOI의 최소 위치에 배치. • Range • 레이저 라인의 최소, 최대 위치가 감지되고 평균 값으로 AOI 내에 배치. • Mean • 레이저 라인의 유효한 선이 감지되어 AOI 내에 배치. Column Evaluation Mask • AOI 너비가 센서 너비보다 작은 경우, 속도 증가를 위해 설정이 필요. • 가로 방향에 대한 Mask 설정. 2. 적용 과정 3DExplorer AOI-Tracking • AOI-Tracking 파라미터 설정. • AOI-Tracking 결과.
2022.10.271.CoanLink Quad 3D-LLE Grabber 소개 3D 프로파일링을 위한 온보드 레이저 라인 추출 기능 탑재. CPU 사용량 없이, 레이저 프로파일 추출. 싱글 / 듀얼 레이저 프로파일 추출. 16Bit Height 맵 생성 다양한 알고리즘 지원 (PEAK, COG, MAX) Laser Line Extraction 라인 레이저를 이용한 광삼각법 기반. 라인 레이저를 대상 물체에 투사하고 반사된 라인 이미지의 모양을 분석하여 객체의 표면 형상을 기하하적으로 재구성. 획득된 일련의 프로파일에 기초하여 Height Map을 생성하기 위한 알고리즘 LLE Processing Core Euresys Quad 3D-LLE Grabber에 내장된 기능 레이저 라인 추출을 위한 3가지 알고리즘 제공 (PEAK, COG, MAXIMUM) 필터링을 위한 전처리 기능 제공 (Filter, Threshold) Linear Filter 1x3 Sliding Window에 convolution 연산자를 적용. Convolution kernel 요소 (A,B,C)는 3개 요소 합이 1~512 사이 값이 되도록 모든 양의 정수로 구성 가능. Kernel 요소가 ROI 경계 밖에 있을 경우, 입력 픽셀 값은 중앙 픽셀 값으로 대체. Coring Threshold 규칙에 따라 픽셀을 두가지 값 (범주)로 분류하는 간단한 분할 기법. Maximum Detection 열의 모든 픽셀을 분석하여, 어느 포지션이 최대 높이 지점인지 감지 8Bit(0 ~ 255) 혹은 16Bit (0 ~ 65535) Height Map 출력 구성. 두개 이상의 픽셀에서 최대 레이저 강도가 감지될 경우, Maximum Detection 알고리즘은 가장 높은 위치를 가진 픽셀을 나타냅니다 Threshold 기능을 이용하여 노이즈 성분 제거 가능 최대 ROI Y Size는 8BIT 255, 16Bit 65535 Pixel. Peak Detection 취득된 프로파일을 1차 미분하여, 어느 포지선이 최대 높이지점인지 감지. 16Bit 고정 소수점 단위로 Height Map 출력 UQ11.5 : MSB 11Bit는 정수부, LSB 5Bit는 실수부로 구성 UQ8.8 : MSB 8Bit는 정수부, LSB 8Bit는 실수부로 구성 Peak 값이 감지 되면 Peak Detection 알고리즘은 해당 f(x) 픽셀을 가장 높은 값을 갖는 위치로 감지 하나 이상의 f(x) 픽셀이 동일한 조건을 갖는 경우, 가장 높은 높이와 동일한 위치를 감지 최대 지원 ROI Y Size는 2048Pixel Center Of Gravity Detection 취득된 프로파일의 무게중심을 레이저 라인으로 인식 16Bit 고정 소수점 단위로 Height Map 출력 UQ11.5 : MSB 11Bit는 정수부, LSB 5Bit는 실수부로 구성 UQ8.8 : MSB 8Bit는 정수부, LSB 8Bit는 실수부로 구성 2. 테스트 환경 구성 구성품 CXP Interface Camera Euresys Coaxlink Quad 3D-LLE Line Laser Lens 환경구성 일반적으로 Standard Geometry로 구성을 합니다. Standard Geometry는 레이저는 대상체에 수직, 카메라는 특정 각도로 구성. 카메라와 레이저의 각도, 렌즈에 따라 분해능과 측정 Range가 결정 됩니다. 계산이 용이하도록 해당 내용은 Euresys 측에서 별도 Excel Sheet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엑셀 시트 사용하기 제공되는 Excel Sheet에 파라미터를 적용시키면, 현재 구성한 환경에 대해 Z Range, Accuracy, Resolution 등의 정보를 획득합니다. Input Data Camera : Sensor Width, Sensor Height, Pixel Size, Frame Rate, Camera Angle, Camera Height Lens : Lens Iris No Position, Working Distance, Magnification, Lens Fno Laser : Laser Angle Grabber : Effective ROI Height, Line Extraction Method Motion : Trigger per mm , Conveyer Speed 엑셀시트 결과 확인 엑셀시트 Input에 대한 Output 정보를 확인 합니다. Output Data 중에 , out of lomits values의 값이 있을 경우, Input을 조절하여 output values 로 되도록 조절합니다. 카메라 AOI 설정 영상을 확인 하면서 적절한 AOI 위치 선정 Object의 상단, 하단 영역을 모두 포함하도록 설정. 데이터 연산영역을 줄여 속도 증대. 알고리즘 설정 사용하고자 하는 알고리즘 및 적절한 세부 파라미터를 설정 사용하고자 하는 알고리즘. Threshold 사용 여부 및 레벨. 스캔 거리 설정 스캔하고자 하는 거리를 설정 합니다. 스캔 거리 = Vertical Sampling(Y) x ScanLength 3. 데이터 취득 캘리브레이션 타겟 Euresys에서 캘리브레이션 타겟 도면 제공 Easy3D Library를 이용하여 Calibration File 제작에 이용 음영지역을 최소화 하여 데이터 취득 캘리브레이션 파일 생성 Easy 3D LLE 이용하여 캘리브레이션 파일 생성 캘리브레이션 타겟을 LLE를 이용하여 데이터 취득. 실제 제작된 캘리브레이션 타겟의 배율 및 종류 적용 캘리브레이션 파일 생성 (.mdl) 캘리브레이션 파일 생성은 다소 시간이 소요됩니다. Point Cloud 데이터 생성 캘리브레이션 타겟이 아닌 다른 오브젝트의 Depth Map 이용 미리 생성되어 있는 캘리브레이션 파일 (.mdl)을 적용하여 PCD 데이터 생성 ZMap 데이터 생성 PCD 데이터를 평면 데이터로 변경 각각의 Pixel은 실측 높이 데이터. 4. 참고 사항 Laser Width 선명한 레이저 폭을 이용하여 정밀한 데이터 취득 Angle 카메라와 레이저 사이 각 변경에 따라 다른 이미지 취득
2022.10.261. 소개 Easy3D : Depth Map, Point Cloud, ZMap 그리고 뷰어 사용을 위한 기초 라이브러리 Easy3DLaserLine : Laser Line 추출을 위한 라이브러리 Easy3DObject : 3D Object를 사용하기 위한 라이브러리 Easy3DMatch : 3D Align 및 Match, Point Cloud Merger를 사용하기 위한 라이브러리 Easy3D Studio 무료로 사용 가능한 3D Studio Laser Line 추출, Depth Map / Point Cloud / ZMap 생성 가능. 2. Easy3D 포인트 클라우드 처리 및 관리 Cropping, Decimating, Fitting and Aligning 을 위한 3D 처리 가능 많은 3D 센서와 호환 가능 (AT,LMI,Chromasens 등) 3D 뷰어와 상호작용하는 3D 디스플레이 Workflow Depth Map / Point Cloud / ZMap 지원 Calibrartion 및 3D Viewer 제공 3. Easy3D LaserLine 단일 및 이중 레이저 라인 추출 - To Depth Map 레이저 삼각 측량 설정을 위한 편리하고 강력한 3D 보정 Coaxlink Quad 3D-LLE 프레임 그래버와 호환 가능 카메라 센서에 의해 캡처된 일련의 프로파일 이미지가 필요 Laser Line Extraction(LLE) 알고리즘에 의해 Depth Map 추출. Maximum Detection 모든 열에 존재하는 모든 픽셀을 분석하여 최대 감도의 픽셀을 결정 Sub-Pixel 이 제공되지 않음 Peak Detection Intensity Profile 이 아래 공식에 의해 계산되어 Peak 픽셀을 결정 Sub-Pixel 25, 28 제공 Center of Gravity 무게 중심이 아래 공식에 의해 계산되어 중심 픽셀을 결정 Sub-Piexl 25, 28 제공 Low-pass Linear Filter 노이즈 및 고주파 성분을 제거하기 위한 Linear Filter 를 선택적으로 사용 가능 4. Easy3DObject ZMap, Point Cloud, Image 로부터 Object 추출 ERegion 으로 추출 영역 설정 Sample code / program 제공으로 쉽게 사용 Workflow 결함이 없는 CAD 또는 스캔 된 데이터를 레퍼런스로 등록 스캔 된 데이터와 레퍼런스와 비교 Length and Width Length : ZMap 공간의 XY평면에서 가장 큰 치수 Width : ZMap 공간의 XY평면에서 가장 작은 치수 Orientation angle EZMap의 X축과 Object 사이의 가장 긴 축(길이) 사이의 각도 Object Plane and base plane Base Plane : 검출 된 Object의 높이를 측정하기 위해 기준이 되는 평면 Object Plane : 검출 된 Object의 평면 Local and reference Top Positions and heights Local top position : Base 평면 기준 가장 높은 지점 Local height : Base 평면 기준 Local top position 의 높이 Reference top position : Reference 평면 기준 가장 높은 지점 Reference height : Reference 평면 기준 Reference top position 의 높이 Local and reference tilt angles Local tilt angle : Base 평면과 Object 평면 사이의 각도 Reference tilt angle : Object 평면과 ZMap XY 평면 사이의 각도 Average Position Object의 3D 위치에 대한 산술 평균이며, 무게 중심을 의미 Bounding Box 모든 Object 위치에 대한 최소 거리로 둘러싸인 사각형을 의미 Aspect ratio Aspect ratio : width 를 Length 로 나눈 값. 비율을 의미 Area ZMap의 Reference 평면에 투영 된 Object 상단표면의 픽셀 개수 Volume Object의 Base 평면과 상단 평면 사이의 부피 Using ERegion ERegion 기능을 사용하여 ZMap의 특정 영역을 추출하거나 무시 가능 Drawing Option 2D 또는 3D Drawing 기능 제공 5. Easy3DMatch 레퍼런스 데이터 기준으로 스캔 된 데이터를 정렬 (E3DAligner) 스캔 된 데이터를 레퍼런스 데이터와 비교하여 Local distance 계산 (E3DComparer) Misplaced features, geometric distortions, gaps, bumps …감지(E3DMatcher) Workflow 결함이 없는 CAD 또는 스캔 된 데이터를 레퍼런스로 등록 스캔 된 데이터와 레퍼런스와 비교 How to detect? 레퍼런스와 스캔 된 데이터의 거리를 계산 Amplitude / Area threshold 를 초과하는 포인트 감지 EPointCloudMerger 여러 위치에 배치 된 여러 3D 센서를 사용 중복 포인트가 제거되고 병합 된 최적화 된 포인트 클라우드 생성
2022.10.261. Demo Application 소개 소개 Easy3DObject 라이브러리 검토 시 별도의 코드 구현 없이 테스트가 가능합니다. Demo Application에서 객체 추출 가능 여부와 추출된 객체의 항목 별 데이터 확인이 가능합니다. 뷰 구성 Demo Apllication은 Zamp 또는 Point Colud Data를 불러와 실제 Object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단 뷰는 ZMap, 하단 뷰는 3D (Point Cloud Data) 뷰를 의미 합니다. 추출된 데이터 확인 Zmap에서 추출된 객체를 선택하면 ZMap 및 3D 뷰에 표시되며, 좌측 하단에 각 항목 별 값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코드 생성 Help > Generate code snippet... 메뉴를 클릭하면 사용한 동작의 코드 예시가 생성됩니다. Demo Application 위치 Demo Application 샘플 코드는 아래의 경로에 존재합니다. 공용문서 > Euresys > Open eVision 2.14 > Demo Applications 2. Demo Application 사용 방법 사용 방법 E3DObjectExtraction 프로그램 실행 후 좌상단 메뉴의 File을 클릭합니다. 테스트할 Image, ZMap 또는 Point Colud 파일을 불러옵니다. 파일을 불러오면 좌측 파라미터에 값이 자동으로 채워집니다. 만약 추출해야 할 객체의 실측 값을 알고 있다면, 실측 값 기준으로 항목 별 값의 범위를 입력 합니다. "Extract" 버튼을 클릭하면 적용된 파라미터 기준으로 객체 추출이 진행됩니다. 추출된 객체가 올바르지 않다면 파라미터 보정 작업이 필요합니다. ZMap에서 추출된 객체를 선택하여, 선택된 객체의 항목 별 수치를 확인하고 파라미터를 보정합니다. 파라미터 보정 후 "Extract" 버튼을 클릭하면 원하는 객체를 추출할 수 있습니다.
2022.10.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