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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SDK 소개 Pleora에서 제공하는 eBUS SDK는 비전 시장에서 수십 년간의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구축된 Vision SDK 입니다. JAI 카메라는 Pleora eBUS SDK를 사용하여 비전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할 수 있습니다. eBUS SDK 주요 구성 eBUS Player Gige Vision과 USB3 Vision 카메라 호환이 가능한 프로그램 입니다. 카메라 제어 및 영상 취득이 가능합니다. eBUS Universal Pro Driver NIC 및 USB 3.0 컨트롤러의 기존 드라이버 성능을 향상 합니다. CPU 사용률을 최소화하면서 이미지 수집 처리량 및 성능을 높이고 대기 시간과 지터를 줄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2. SDK 환경 설정 c++ ‘프로젝트 속성 > C/C++ > 일반 > 추가 포함 디렉터리’에 라이브러리 include 경로를 추가합니다. 기본 경로: C:\Program Files\JAI\eBUS SDK\Includes 또는 $(PUREGEV_ROOT)\Includes ‘프로젝트 속성 > 링커 > 일반 > 추가 라이브러리 디렉터리’에 라이브러리 lib 경로를 추가합니다. 기본 경로: C:\Program Files\JAI\eBUS SDK\Libraries 또는 $(PUREGEV_ROOT)\Libraries C# 플랫폼에 맞는 ‘프로젝트 > 참조’에 PvDotNet.dll과 PvGUIDotNet.dll을 추가합니다. 기본 경로: C:\Program Files (x86)\Common Files\Pleora\eBUS SDK\PvDotNet.dll 및 PvGUIDotNet.dll 다음의 네임스페이스를 추가합니다. 3. 예제 코드 설명 공식 예제 코드 기본 설치 경로에 C++ 및 C# 예제 코드가 제공 됩니다. C++/C# 폴더 별 예제 코드 문서가 제공 됩니다. 주요 예제 코드 PvStreamSample 카메라를 어떻게 연결/해제하고 영상을 취득하는지 보여주는 콘솔 버전의 예제 코드. 스트리밍을 위한 버퍼 리스트를 직접 생성하고 해제하여 버퍼를 관리하는 방식. PvPipelineSample 카메라를 어떻게 연결/해제하고 영상을 취득하는지 보여주는 콘솔 버전의 예제 코드. PvPipeline class를 사용하여 버퍼를 관리하는 방식. SimpleGUIApplication 카메라를 어떻게 연결/해제하고 영상을 취득하는지 보여주는 MFC Dialog 버전의 예제 코드. DeviceFinder 시스템에 존재하는 카메라를 탐색하는 예제 코드. ConnectionRecovery 카메라 구동 중 연결이 끊어졌을 때의 이벤트를 발생하고, 어떻게 다시 연결하는지 보여주는 예제 코드. GenICamParameters Communication, Stream 그리고 카메라 파라미터에 어떻게 접근하는지 보여주는 예제 코드. LostAndRecovery 동작 설명 카메라를 연결하면 DeviceLostThread가 동작하고 , Device Lost 상태를 체크 합니다. 만약 , Device Lost가 발생하면 카메라 핸들을 해체 (Close) 합니다. 그리고 Re_Open을 N회 시도 합니다. 동작 흐름 MultiCamera_Async 동작 설명 카메라가 이미지를 그랩(Grab)하는 것과 이미지 버퍼를 취득하는 동작이 비동기적(Asynchronous)으로 진행됩니다. 최대 4대의 카메라를 연결할 수 있도록 구현되어 있습니다. OnBnClickedBtnConnection() 함수에 카메라 연결이 구현되어 있습니다. SetBufferThread(true)를 호출하여 카메라 객체 내부의 버퍼 스레드를 구동합니다. 내부 버퍼 스레드가 구동하여, 카메라 객체는 가장 마지막 버퍼를 보관하고 있습니다. 이미지 그랩 여부는 m_grabDone 핸들로 확인합니다. 카메라 연결 후 Main Dialog에서 DisplayThread를 구동합니다. 버튼의 체크 여부에 따라 Mono(Bayer8) 또는 RGB24 영상이 그려집니다. Color Conversion이 필요한 경우 체크합니다. SingleCamera_Sync 동작 설명 카메라가 이미지를 그랩(Grab)하는 것과 이미지 버퍼를 취득하는 동작이 동기적(Synchronous)으로 진행됩니다. 1대의 카메라를 연결할 수 있도록 구현되어 있습니다. OnBnClickedBtnConnection() 함수에 카메라 연결이 구현되어 있습니다. SetBufferThread(false)를 호출합니다. 내부 버퍼 스레드를 사용하지 않는 설정입니다. Start() 후 Grab() 함수를 호출하여 타임아웃 시간 내에 버퍼를 취득합니다. Acquisition Start인 Start() 함수를 호출합니다. Software Trigger Mode라면 트리거 이벤트인 를 호출합니다. Color Conversion이 필요한 경우 ColorConversion() 함수를 호출합니다.
2022.10.211. JAI eBUS 스트로브 출력 신호 길이 변경 방법 eBus Player for JAI의 버튼을 클릭 합니다. 파라미터 Visbility를 Guru로 변경 합니다. LineSelector 파라미터에서 출력 Line을 선택 합니다. LineSource 파라미터를 JAIPulseGenerator0으로 변경 합니다. PulseGenerator0 세부 설정 PulseGeneratorStartPointMs: 신호의 시작을 지정합니다. PulseGeneratorEndPointMs: 신호의 끝을 지정합니다. ※ PulseGeneratorStartPointMs와 PulseGeneratorEndPointMs 두 파라미터 값으로 신호의 시작점과 길이를 설정 할 수 있습니다. PulseGeneratorRepeatCount: 신호의 발생 횟수를 지정합니다. 트리거 소스 당 1번 신호를 발생시키기 위해 값을 1로 설정합니다.(기본 값 0) PulseGeneratorClearSource: 신호를 발생시킬 소스를 지정합니다. 트리거 이벤트 발생 시 신호를 출력 시키기 위해 ExposureActive를 소스로 설정합니다. PulseGeneratorClearActivation: 소스 신호의 어느 지점을 확인할지 선택합니다. 소스 신호가 들어온 직후 바로 발생시키기 위해 RisingEdge로 설정합니다. PulseGeneratorEndPointMs 파라미터 값 설정에 따라 신호 길이가 변경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2022.10.211. JAI eBUS 필터 드라이버 설치 방법 eBUS Driver Installation Tool을 검색 후 실행 합니다. 사용하는 인터페이스 해당하는 "Install" 버튼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설치가 진행 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Install" 버튼은 비 활성화 되고 , "Uninstall"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이더넷 포트 속성의 목록을 확인하면 기존에 보이지 않았던 eBus Universal Pro For Ethernet Driver가 추가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2022.10.211. 카메라 연결하기 "Select / Connect"을 클릭합니다. DeviceSelectionWindow에서 를 클릭하여 목록을 갱신하여 줍니다. 표시가 있을 경우 IP 설정이 필요 합니다. 하단의 를 클릭하여 IP 설정을 진행 합니다. IP 설정 Utility 에서 표시는 연결이 불가함을 의미합니다. IP 설정을 진행 합니다. 정상적으로 설정이 되었다면 표시가 사라지게 됩니다. Device Selection Window에서 를 클릭하여 카메라 연결을 진행 합니다. 2. 영상 획득 하기 연결된 카메라의 정보를 확인하여 정상적으로 카메라가 연결 되었는지 확인 합니다. 카메라가 정상적으로 연결 되었다면 을 클릭하여 영상을 획득 합니다. 을 클릭하면 은 비활성화 되며 동시에 이 활성화 되게 됩니다. 연결된 카메라의 Frame Rate가 정상적으로 출력되고 있는지 확인 합니다. 3. 설정 변경 하기 을 클릭 합니다. Device Control Window의 View 등급을 "Guru"로 변경 합니다. "Guru"로 변경해야만 모든 파라미터에 접근이 가능 합니다. Ctrl + F 를 눌러 검색기능을 활성화 합니다. 변경하고자 하는 파라미터를 검색 진행 합니다. 검색된 파라미터는 노란색으로 Highlight되며 해당 위치로 이동 합니다. 몇몇 파라미터의 경우, 영상 취득 중에는 설정 변경이 불가하므로 영상 취득을 멈춘 뒤 설정 변경을 권장 드립니다. 4. 이미지 저장하기 "Tool" -> "Save Images or Video"를 클릭 합니다 을 체크 합니다. 체크가 된 경우 Location to save image or video 부분이 활성화가 되어, 저장 경로를 지정 가능하게 됩니다. "..."을 클릭하여 원하는 경로를 지정 합니다. 을 체크 해제 합니다. "OK"를 눌러 저장 설정을 종료 합니다 . "Tools" -> "Save Current Image" 를 클릭 합니다. 선택한 경로에 이미지가 정상적으로 저장 되었는지 확인 합니다. 5. SW Trigger 설정 아래와 같은 설정으로 파라미터를 설정 합니다. TriggerMode : On TriggerSource : Software 노출의 조정이 필요 할 경우 ExposureMode : Timed (설정값에 따라 노출시간이 달라짐) ExposureTime : 원하는 설정 값 "Play" 버튼을 클릭 후 "TriggerSoftware" 클릭 시 이미지 취득이 가능합니다. 6. HW Trigger 설정 아래와 같은 설정으로 파라미터를 설정 합니다. TriggerMode : On TriggerSource : Line5(Opto In) ExposureMode : Timed or TriggerWidth Timed : 설정 값에 따라 노출 시간이 달라짐 TriggerWidth : 입력하는 신호의 폭만큼 노출 "Play" 클릭 후 Hardware 신호를 인가하면 이미지 취득이 가능합니다. ※ Hardware 배선이 올바르게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2022.1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