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6 건
1. 설치 방법 • CLIP Studio v1.5.0.exe를 실행합니다. • 아래 그림과 같이 Welcome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 버튼을 클릭합니다. • 라이선스 화면입니다. • CLIP Studio를 설치하기 위해 버튼을 클릭합니다. • 설치 구성 요소 선택 화면입니다. • Files와 Driver는 기본 선택이고, CLIP SDK는 선택 항목입니다. CLIP SDK를 설치하기 위해 체크하고 버튼을 클릭합니다. • 설치 경로 선택화면입니다.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를 진행합니다. • 설치 과정 중 Microsoft Visual C++ 2013, 2015-2019 Redistributable (x64) 설치 화면이 표시 됩니다. • 이미 설치가 돼있다면, 왼쪽 그림처럼 표시됩니다. 이 때 버튼을 클릭합니다. • 설치가 안되어 있다면, 오른쪽 그림처럼 표시됩니다. 설치 후 버튼을 클릭합니다. • 다음은 Common Vision Blox (x64) 설치 화면입니다. • AT 제품을 사용하기 위한 드라이버를 제공합니다. • 설치 방법은 간단하게 버튼만 클릭하면 됩니다. • 다음은 cxSupportPackage 2.9.0 설치 화면입니다. • AT 제품의 SDK 및 유틸리티가 설치됩니다. • 설치 방법은 간단하게 버튼만 클릭하면 됩니다. • 모든 설치를 완료하면, 아래와 같이 CLIP Studio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2022.10.271. CLIP SDK 구성 요소 • CLIP SDK는 사용자 편의를 위해 Wrapping 된 클래스를 제공합니다. * 센서 제어 : cxSDK를 Wrapping 한 ClipSensor.dll * 랜더링 : VTK Library를 Wrapping 한 ClipRenderWindow.dll ※ VTK 9.0.0 사용 < CLIP Studio 프로그램 실행 화면 > • CLIP Studio v1.5.0.exe 를 설치한 기본 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C:\Program Files\Fainstec\CLIP Studio • 하위 경로인 SDK 폴더에는 아래의 파일이 존재합니다. * CLIP : dll, lib, h * Sample Code : MFC, CS * ThirdParty : VTK Library 2. CLIP SDK 주의 사항 • AT SDK의 PointCloud.h에는 OpenCV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C:\Program Files\cxSupportPackage\cxSDK\cx3dLib\wrapper\cpp\include\AT\cx\c3d • ClipSensor.dll 은 OpenCV를 사용하지 않으므로, 오른쪽 그림과 같이 주석 처리합니다. • RenderWindow.dll에서 제공하는 RenderWindow2D, RenderWindow3D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CLIP License가 필요합니다. • License가 없으면 왼쪽 그림처럼 예외 메시지가 발생합니다. • License가 있다면, 오른쪽 그림과 같이 RenderWindow가 동작합니다. 3. MFC 샘플 코드 • MFC 샘플 코드 - 프로젝트 설정 MFC에서 CLIP SDK를 사용하기 위한 설정입니다. (예제 코드 프로젝트에 기본으로 경로가 설정되어 있습니다.) • 프로젝트 속성 > 디버깅 > 환경에 아래의 경로를 설정합니다. path=$(CX_SDK_ROOT_64)\bin;$(CLIP_SDK_ROOT)\CLIP\bin;$(CLIP_SDK_ROOT)\ThirdParty\VTK\Debug\bin; • 프로젝트 속성 > C/C++ > 일반 > 추가 포함 디렉터리에 아래의 경로를 설정합니다. • 프로젝트 속성 > 링커 > 일반 > 추가 라이브러리 디렉터리에 아래의 경로를 설정합니다. MFC 샘플 코드 - ExamAcquisition2D • 프로젝트 빌드 후 실행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2D 라이브 영상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MFC 샘플 코드 - ExamAcquisition2D • 프로젝트 빌드 후 실행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스캔 된 3D 데이터를 취득 할 수 있습니다. 4. C# 샘플 코드 C# 샘플 코드 - dll 참조 • C# 프로젝트의 참조에 ClipSensor_NetApi_d.dll 또는 ClipSensor_NetApi.dll 을 추가합니다. (RenderWindow 사용 시 ClipRenderWindow_NetApi.dll 도 추가해야 합니다.) • Debug 또는 Release 설정에 따른 Bin 폴더에 아래의 dll을 추가합니다. • AT Sensor dlls -> C:\Program Files\cxSupportPackage\cxSDK\bin • VTK dlls -> Debug: C:\Program Files\Fainstec\CLIP Studio\SDK\ThirdParty\VTK\Debug\bin -> Release : C:\Program Files\Fainstec\CLIP Studio\SDK\ThirdParty\VTK\Release\bin C# 샘플 코드 - ExamAcquisition2D • 프로젝트 빌드 후 실행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2D 라이브 영상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C# 샘플 코드 - ExamAcquisition3D • 프로젝트 빌드 후 실행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스캔 된 3D 데이터를 취득할 수 있습니다.
2022.10.27Neo License 활성화 시작메뉴 -> Euresys Neo License Manager 를 실행합니다. PC에 Neo USB Dongle(empty)를 장착합니다. 을 클릭하여 새로고침 하면 빈 동글이 표시됩니다. 버튼을 클릭하면 라이선스 활성화 창이 나타납니다. 창에는 활성화 할 수 있는 컨테이너가 표시 됩니다. ※ 이 때 PC는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활성화 할 컨테이너를 클릭합니다. (해당 메뉴얼에서는 동글) 활성화 키를 입력 후 OK를 클릭합니다. 선택한 컨테이너와 동글키가 맞는지 다시 한번 확인 후 OK를 클릭합니다. 라이센스가 활성화가 되면 동글 하위목록에 등록한 라이센스 이름이 나타납니다.
2022.10.261. Open eVision License 실행 시작 메뉴에서 Open eVision License Manaver를 관리자 권한 실행 License on PC Platforms를 클릭 Activate Licenses를 클릭 Specify a single activation ID에 라이센스 키 입력 후 "Next" 버튼 클릭 Company name을 비롯한 정보 입력 후 "Next" 클릭 "Finish" 후 라이센스 확인
2022.10.261. Emergency License 활성화 방법 Open eVision Library는 1PC 기준 1회당 8일, 총 3회 24일까지 임시 License를 활성화 하여 사용 가능합니다. LicenseManager를 실행합니다. Licenses on PC Platforms를 클릭합니다. 상단의 "Troubleshooting" 버튼을 클릭합니다. 먼저 Remaining emergency activation(s) 로 현재 임시 활성화 가능한 남은 횟수를 확인하여 사용 가능한지 확인합니다. 남은 횟수가 남아 있다면 또는 "Activate Emergency Licese"를 클릭합니다. 해당 창이 발생하면 "예" 버튼을 클릭합니다. 성공할 경우 해당 창이 발생합니다. Remaining emergency activation(s) 횟수가 2회로 줄어든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2022.10.26Open eVision 2.8 Activation 안녕하세요? 화인스텍 마케팅 팀입니다. 화인스텍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EURESYS Open eVision은 머신비전에서 많이 사용하고 계시는 라이브러리 입니다. 그러다 보니 회사에 문의 빈도가 꽤 있는 부분인데 거의 대부분 고객사에서 해보신 적이 없으시다 보니 많은 문의가 있습니다. 내 PC에 있는 Euresys Open eVision Library 동글에 어떤 Library<라이브러리>가 들어있는지 확인하는 법입니다. 한번같이 확인해 보시죠^^ 우리는 아래와 같은 동글을 구매했을 것입니다. PC에 잘 꽂혀 있는지 확인합니다 ^^ <이미지1 Open eVision USB Dongle> <이미지 2> Open eVision Parallel Dongle 동글이 잘 꽂혀있는 것을 확인하셨다면,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이미지 3> Open eVision License manager 실행 시작 -> Euresys Open eVision 2.8 -> Open eVision License manager를 실행합니다. <이미지 4> Open eVision License manager 실행 화면 <이미지 4>와 같이 실행이 되면 위 Licenses on Dongles 를 클릭합니다. <이미지 5> Open eVision License manager 실행 화면 <이미지 5>와 같이 창이 바뀌면 아래 View Licenses를 클릭합니다. <이미지 6> Open eVision Library가 들어있는 화면 보시는 것처럼 Library <라이브러리>가 잘 들어 있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만일 들어있지 않다면 아래 그림일 것입니다. <이미지 7> Open eVision Library가 비어있는 화면 만일 구매하셨는데 <이미지 7>과 같이 비어있다면 담당 영업사원에게 연락하세요. 하지만 구매한지 오래돼서 까먹었다 그럼 아래 번호로 연락 주세요 ^^ 02-579-1274 이상으로 Euresys Open eVision Library 2.8 활성화되었는지, 어떤 Library <라이브러리>가 들었는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2021.11.22